🏫 마테리알 2호 / 졸업 전시・상영 특집: 학교의 안팎 / 2020년 3월 발간 🎓

Reading 1 ︎︎︎ “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(잠깐!)”2019 한국 코미디 영화의 ‘비빔면적 경향’과 ‘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윤리’: 영화 〈극한직업〉, 〈걸캅스〉, 〈엑시트〉를 중심으로

Reading 2 ︎︎︎ 봉준호 월드 유람
Reading 3 ︎︎︎ 창문과 창문 ‘너머’—오연진의 《Lace》와 백종관의 ⟨추방자들⟩
Reading 4 ︎︎︎ 갱신과 추동 사이에서 기업가∽노동자∽DIY로서의 작가

Reading 5 ︎︎︎ 구체적 세부: 2019년을 함께한 독립극영화 속 여자들

Feature 6 ︎︎︎ 액체의 단상들: 리퀴드(liquid)와 플루이드(fluid), 그 언저리에서

Feature 7 ︎︎︎ 15초 곱하기 240의 실험: 이소윤의 〈450〉

Feature 8 ︎︎︎ 보여주는 대신 믿게 하기: 박시우의 〈변신〉

Feature 9 ︎︎︎ ‘플레이스’와 ‘플레이’로 규명되는 영화 〈소녀의 기도〉
Feature 10 ︎︎︎ 연결하고, 순환을 주장하기: 독립영화협의회 낭희섭 대표 인터뷰

Reading 11 ︎︎︎ 영화제가 활짝 피었습니다: 대안적 영화제를 상상하기 위한 생산적 망각

Reading 12 ︎︎︎ 디스코팡팡적 시네마: 〈알라딘2019〉 4DX

Reading 13 ︎︎︎ 걷잡을 수 없는 / 겉잡을 수 있는: 2019년의 영상 작업을 통해서

Reading 14 ︎︎︎ 테니스와 바둑의 신체를 상상하며: 되받아치기와 이중구속의 비평




마테리알(ma-te-ri-al) |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로 132-1 | 사업자등록번호 633-94-01282 | ‌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0-서울서대문-1730 | ‌발행인 다함께 박차차·정경담‌·함연선 | 편집인 다함께 박차차·정경담‌·함연선 | 문의 ‌carolblueagassi@gmail.com | C‌OPYRIGHT © 2019~. 마테리알 ALL RIGHTS RESERVED.